뉴스레터 | 2020.09.17 – 보안 이슈, Microsoft Ignite

안녕하세요. 최신 IT 트렌드와 보안 위협에 대하여 알려드리는 소프트이천 테크니컬 뉴스입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소프트이천 기술지원팀으로 연락주세요.

보안 뉴스

‘전자세금계산서’ 사칭 이메일 주의하세요! → 자세히 보기

최근 국내에서는 국세청 사칭 공격, 견적서나 이력서를 가장한 이메일 공격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최근에 발생한 이슈로 공격에 사용되는 이메일은 국세청에서 사업자에게 전송한 정상적인 세금계산서 메일로 위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들은 출처가 불확실한 이메일이나 첨부파일은 실행 전, 백신 프로그램을 활용해 검사를 선행해야 한다.

해당 악성코드 관련 V3 제품군 진단명
– Downloader/Win32.Agent.C4180520
– Trojan/Win32.Infostealer.C4182634

감염 PC 원격 제어하는 아베마리아 악성코드 유포 중 → 자세히 보기

아베마리아는 원격 제어 기능을 바탕으로 동작하는 RAT(Remote Administration Tool) 악성코드로, C&C(Command and Control) 서버에서 공격자의 명령을 받아 다양한 악성 행위를 수행할 수 있다. 스팸메일을 통해 유포되는 점과 진단을 우회해기 위해 외형을 닷넷(.NET)으로 패킹한다는 점에서 에이전트테슬라(AgentTesla), 로키봇(Lokibot), 폼북(Formbook) 악성코드와 유사하다.

해당 악성코드 관련 V3 제품군 진단명
– Trojan/Win32.Kryptik.R346819

최신 변종 악성코드 관련 정보는 AhnLab ASEC 블로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최신 뉴스

금융 상담전화까지 가로채는 악성 앱 발견 ‘주의’ → 자세히 보기

안랩은 금융 애플리케이션을 사칭해 감염된 스마트폰 정보를 탈취하고 금융상담 전화까지 가로채 공격자에게 재연결하는 ‘카이시’ 모바일 악성코드를 발견했다고 8일 발표했다.
사용자가 금융상담을 위해 올바른 번호로 전화를 걸어도 해당 전화는 공격자에게 연결된다는 의미다. 특히 이 과정에서 공격자는 각 금융기관 별 안내음을 재생해 사용자 의심을 피했다는 게 안랩 측 분석이다. 현재 안랩 백신(V3) 모바일 제품군은 이번 악성코드를 탐지하고 있다.

Microsoft Ignite → 자세히 보기

Microsoft Ignite는 Microsoft가 주최하는 개발자 및 IT 전문가를위한 연례 회의입니다.
2020년 Microsoft Ignite은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됩니다.

소프트웨어 구입 / 컨설팅 문의
02-553-2331
견적 요청
카카오톡 문의
제품 소개서
제품 소개 동영상
close-link